Chemi: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 Xai 기반 온라인 데이팅 앱 인터페이스 디자인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한국hci학회 : 논문


여전히 상대를 알고자 하는 노력을 하지 않는 남성에게서 간혹 나체 사진 전송 요구를 받거나 코로나19 감염 위험 여부를 떠나 ‘함께 격리 조치에 들어가 성관계를 맺을 생각이 있는가? 썸타임은 본인절차를 진행하고 인증된 회원들을 중심으로 이성을 매칭하므로 서로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서비스로 여성들의 비밀게시판을 제공하고 있다. 특징은 '보이스 프로필' 기능을 통해 상대방의 느낌을 통화 없이 사전에 체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건전하고 안전하게 이성을 찾을 수 있는 소개팅 어플들이 존재한다. 국내 어플로는 이음, 정오의 데이트, 썸타임을 추천해 줄 수 있겠다. 언니의 인맥은 전문 상담가가 회원 상담을 통해 직접 파악한 내용과 성향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성을 한 명씩 매칭, 그 피드백을 수령해 회원 개인의 소개팅을 체계적으로 주선 및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BMO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온라인 데이팅 시장의 글로벌 TAM은 2020년 기준 $6.3B이며 향후 10년간 CAGR 14.1% 고성장을 지속할 것이 전망된다. 결제를 하면 무료 회원들 대비 확연한 이점을 주기에 기꺼이 돈을 지불하고 싶은 고객들이 많을 것이다. 실제로 Whitney Wolfe는 이를 “female empowerment” (여성들의 사회적 역량 강화)를 위한 기능이라 이야기하고, 다수가 동의한다.


골든은 “어떤 사람들은 경찰서의 범인 사진(머그샷) 같은 프로필 사진을 들고 오기도 하고, 누군지 구분도 안되는 친구 세 명이 서 있는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올리기도 한다”고 지적합니다. 지금 한창 연애와 결혼을 위한 만남 활동을 하는 MZ세대는 어렸을 때부터 스마트폰을 접해 온라인상에서 맺는 관계에 기성세대보다 거부감이 적으며, 만남의 장으로 데이팅앱을 사용하는 데 거리낌이 없기 때문이다. 또 연애나 결혼처럼 부담스러운 깊은 관계를 싫어하는 특성과도 잘 맞는다.


SNS로 자신을 거리낌없이 드러내는 데 익숙한 세대들이라 외모, 키, 직업 등 스펙과 함께 좋아하는 음악 장르, 인생 영화, 힐링 스팟 등 세세한 감성 정보까지 상대를 미리 알고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더 편하게 생각한다. 자신이 외모에 자신 있으면 데이팅 앱은 훌륭한 만남 수단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외모가 아닌 유머 감각과 매력으로 승부하는 경우라면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것을 추천한다. 낯선 이성의 차가운 외모 평가에 ‘마음의 상처’를 받을 확률이 크다. 가입이 아예 불가능한 아만다와 달리 글램은 ‘등급’만 나눌 뿐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소셜데이팅은 인터넷 서비스 중 하나인 SNS를 응용해 만들어진 것이라 오히려 인터넷으로 접속한다면 모바일이라는 제약 없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다. 인터넷 초기 시절 채팅으로 이성을 만나는 일이 낭만으로 여겨지던 때도 있었다. 하지만 익명성을 악용하는 사이버 스토커나 일부 불건전한 만남 등 부작용이 생겨 온라인 만남은 무조건 위험하다는 인식이 생기게 됐다. 약 20초 가량의 짧은 동영상 속에서 건장한 체형의 남성 경찰관은 여성으로 변신하는데요.


이용자 대다수가 대기업 직장, 전문직 등에 재직 중인 경우가 많다. 이들을 위한 익명 커뮤니티 서비스 등으로 확장을 준비 중이다. 한국 시장에 국한되지 않고 아시아권 혹은 유럽이나 미국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프로필을 허위로 입력하는 것도 문제다.


신용 카드, 직불 카드, 은행 이체, 암호화폐 이체를 통해 스캐머에게 돈을 보냈다면 즉시 은행에 연락하여 거래 취소를 요청하세요. 그리고 기존에 여성 친화적인 앱으로 마케팅을 펼쳤던 범블과 중국 기반의 탄탄이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이렇듯 위드 코로나 시대에는 인연을 찾는 일도 온라인화가 뉴노멀로 자리잡고 있다. 이전에도 젊은 세대 간에는 비대면 소통이 늘어났지만 코로나19 인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미국 텍사스 지역의 30세 회계사 에이미 마리는 "틴더에서 좋은 경험을 한 적이 없는 것 같다"라고 운을 뗀다. "수많은 남자들"이 앱에서 저속하거나 심지어 공격적인 메시지를 보낸다며, 한 남성이 마리가 인사를 건네자마자 보낸 메시지를 보여줬다.


게다가 친구가 소개팅 주선자이다 보니 친구 체면을 생각해 ‘애프터(소개팅 이후 두 번째 데이트)’를 꼭 신청해야 한다는 점도 번거로웠다. 그러던 와중 접하게 된 데이팅 앱은 김씨에게 신세계였다. 지인을 통한 소개팅에서는 원하는 외모와 조건을 강하게 요구하기 어려웠지만, 데이팅 앱에서는 가능했다. 또 모바일로 먼저 이야기를 나눠본 뒤 직접 만날지 말지를 결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훨씬 편리했다. 그렇게 고르고 골라 만난 지금의 여자친구와는 결혼까지 생각 중이다. 구드룬 씨는 새로운 만남이나 데이트 상대가 필요할 때면 온라인 데이팅 앱인 틴더에 로그인해 연령대와 취미가 맞는 남성을 찾아 나선다.


그러나 온라인 만남에 대한 편견으로 활동을 주저하거나, 실제 솔로탈출에 도움이 될지 고개를 갸웃거리기도 한다. 소셜데이팅 이츄()가 소셜데이팅 서비스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설명했다. - 한국의 스타트업이 해외의 서비스를 벤치마킹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음은 한국적인 소셜데이팅 서비스를 내놓아 주목 받고 있다. 홈페이지 제작 및 구축 시 소비되는 구축비용과 구축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단축할 수 있습니다.

오피 오피 오피 모음 오피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